[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서울 강남구 대치동 소재 논술 전문 학원인 ‘스카이입시교육’이 2019 대학별 수시 인문계 자연계 언어 수리 과학 논술 시험에 대비하는 10월 논술고사 직전 개인별 맞춤첨삭형 단기 완성 강좌를 ‘대치동본원(은마사거리-대치역/한티역 2번 출구 중간)’과 서초 반포 방배 동작 지역 직영 논술 고사 대비 학원인 ‘서초방배본원(7호선 이수역/4호선 총신대역 1번 출구)’  평촌 안양 지역 논술 전문 학원인 ‘평촌안양본원(평촌학원가 신한은행옆 아트빌딩 4층 정진에듀)’ 경기도 하남시 미사지구 논술 적성고사 전문 학원인 ‘하남미사본원(하남시 신장사거리(덕풍동) 국민은행 맞은편)’에서 대치동본원 강사진 순환 강의로 9월 29일부터 지원 대학별 시험일 직전까지 개인별 일정으로 진행한다. 

학원 현장 논술 학습 시간대는 9월 29일부터 시험직전일까지 매일(월~일) 3회차(오전 10시~1시, 오후 2시~5시, 오후 6시~9시)가 있는데 개인별로 지원 학교별 시험 대비 수업 가능한 시간대를 선택해 수강하면 된다.  

한편 공휴일인 10월 3일 개천절과 10월 9일 한글날에도 1일 종일 3회차(오전 10시~1시, 오후 2시~5시, 오후 6시~9시)특강 시간대가 있기 때문에 선택 수강이 가능하다.  

본 학원의 논술 현장 학습 수강을 희망하는 수험생은 ‘스카이입시교육’ 홈페이지에 공지사항에 공지된 시간표와 수강신청과 관련한 내용을 참조해 수강하면 되고 현재 선착순 예약 접수 중이다. 

본 학원의 논술 학습 과정은 개인별 지원 학교별 인문계 사회계 인문 언어 자료해석 논술과 자연계 수리 과학 논술(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논술) 과목별로 3회~8회 과정이다. 

스카이입시교육의 노환기 대표(서울대 국어교육과 졸)와 대치동본원 스카이논술팀 과목별 강사진들이 현장 강의와 1:1첨삭지도를 직접 진행하는데, 논술 고득점을 위해 대학별 계열별 최근 5년간 기출문제와 예상문제의 과목별 핵심 개념 완성과 함께 논술문 작성을 위한 전략적인 개요 구상 및 논술문 쓰기를 현장에서 직접 지도하며 심층적인 1:1대면첨삭으로 완성하는 학습이 중심이다. 

본 논술 특강은 노환기 대표, 서울대 법과대학 출신 박동구 소장, 서울대 수학과 출신 이원준 수리팀장, 서울대 자연대학 출신인 박영만 과학팀장을 비롯한 논술시험 지도의 대치동 최고 전문가들로 20년 이상 논술 지도를 하고 있는 스카이입시교육의 대치동 본원 논술 강사진들이 수험생들의 고득점을 위해 인문계열 언어 자료해석 논술 및 자연계열의 수리논술 강의를 과목별 단기학습으로 진행하는 강좌이다. 

본 단기 완성 파이널 대학별 논술 대비 강좌는 10월 6일 7일에 논술고사를 치르는 서울시립대 홍익대 가톨릭대 학교 성신여대와 10월 27일의 경기대 학교 인문계 상경계 자연계 수리 과학 논술 학원 현장 강의를 진행하는데 9월 29일(토)부터의 개강 과정으로 개인별 3~8회 과정이 진행된다. 

그리고 11월 15일 수능 시험 직후인 11월 17일~19일 사이에 논술고사를 치르는 건국대 경희대 단국대 동국대 서강대 성균관대 숭실대 연세대 울산대 한국항공대 한양대(에리카) 서울과학기술대 등의 인문계 상경계 자연계 수리 과학 논술 학원 현장 강의도 10월 강의로 동시에 진행되고 수능 직후인 11월 16일부터 대학별 논술고사 직전일까지 단기 학습으로도 진행된다.

한편 수능 이후 11월 23일부터 12월 3일 사이에 논술고사를 치르는 연세대(원주) 경북대 광운대 부산대 서울여대 세종대 숙명여대 중앙대 한국 외국어대 한양대 덕성여대 이화여대 한국산업기술대 한국외대 글로벌 아주대 인하대 학교 등의 인문계 상경계 자연계 수리 과학 논술 학원 현장 강의도 추석특강과 10월 강의로 동시에 진행되며 수능 직후인 11월 16일부터 논술고사 직전일까지 지원 대학별 단기 학습으로도 진행된다. 

본 학원의 논술 학습은 대학별 기출 문제를 중심으로 하되 기출 유사 문제들을 통해 적중도를 높이면서 실제 출제되는 어떤 유형의 문제도 극복할 수 있는 역량을 극대화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 개인별 현장 맞춤첨삭지도를 병행한다. 

  1. Favicon of https://efp.co.kr BlogIcon EFP 2018.10.08 00:33 신고

    논술고사도 대학별로 출제 경향이나 문제 유형, 평가 기준이 모두 다르므로 지원 대학에 맞춰 준비한다. 특히 논술은 대학별·계열별로 문제 유형이 다를 뿐만 아니라 시험 시간, 시험지 스타일 등 사소한 부분도 다르기에 지원 대학의 논술 기출문제 파악은 필수다. 논술 기출문제도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논술 가이드북이나 선행학습 영향평가 보고서로 확인할 수 있다.논술고사를 준비할 때 최근 3~5개년 정도의 지원 대학 논술 기출문제 및 모의논술 문제를 실전처럼 시간을 재 작성해 보는 것이 좋다. 연필보다는 검정색 볼펜으로 또박또박 글씨를 쓰는 연습이 필요하며, 원고지를 사용하는 대학이라면 원고지 작성법을 미리 익혀 둬야 한다. 작성 후에는 출제 의도 및 경향을 확인하고 채점 기준에 맞춘 첨삭이 필수다. 논술은 한 문제라도 풀지 않으면 과락으로 바로 탈락하기 때문에 적절한 시간 분배를 통해 모든 답안을 작성할 수 있도록 연습해야 한다.

+ Recent posts